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대전 송촌동고기집 생갈비 맛집으로 유명한 전반장생갈비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드릴텐데요. 최근들어 고기집을 가면 삼겹살밖에 안먹어서 색다른걸 먹고싶었는데 마침 집근처에 생갈비 맛집이 있다고하여 다녀와봤어요!
전반장은 대전 송촌동 먹자골목에 위치해있는데요. 매장 앞에 주차를 해도되지만 자리가 없을시에 옆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니 차량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저희가 왔을 때는 매장앞에 자리가 있어서 바로 주차가 가능했답니다.
내부로 들어오니 벌써부터 손님이 북적 북적 하더라구요. 역시 송촌동 맛집이네요. 회식을 하는 분들도 많고 가족끼리 드시러 온 분들도 많더라구요. 저희는 직원분이 안내해주시는 자리로 갔어요. 한눈에 보기에도 넓고 잘되어있었어요.
다음으로 메뉴판을 보자면 생갈기소금구이 단일메뉴만 팔고있는데요. 그렇기에 더욱 믿음직 스러웠어요. 후식으론 물냉 비냉이 준비되어 있고 짜파게티와 김찌 된찌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일단 소금구이 3인분을 주문했어요.
테이블이 한눈에 보기에도 깨끗하더라구요. 저는 매장에 들오면 제일 먼저 보는게 청결상태인데 이렇게 청결한 테이블을 봐서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아졌어요.
또한 매장 내부 안쪽으로 들어서면 화장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ㅎㅎ 그럼 이제 생갈비를 주문했으니 밑반찬이 바로 나올거 같은데요.
밑반찬으로는 콘샐러드, 각종 김치, 양파, 소스 콩나물이 나왔는데요. 전 이 콩나물이 매우 맛있더라구요. 가족도 밑반찬이 맛있다고 2번정도 더 리필해서 먹었어요. 요즘 고깃집에서 밑반찬이 별로인 식당도 많은데 전반장생갈비는 밑반차도 매우 만족했어요!
바베큐 구울때처럼 목장갑을 주는데요. 그 이유는 숯불에 굽기 때문에 손이 뜨거울수 있고 불때문에 다칠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런 세심한 배려까지 완벽하네요!
밑반찬이 나온 후에 바로 숯불이 왔는데요. 저는 그냥 일반 불판 가스버너로 구워 먹는거 보다는 숯불에 구워서 먹는고기가 훨씬 더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일부러 숯불로 구울 수 있는 고깃집을 찾아가고 있어요.
불이 나온 후에 바로 주문항 생갈비가 나왔는데요. 떼깔이 장난이 아니었어요. 색감부터 정말 좋은 고기라고 느껴졌답니다. 굽기 전 비주얼부터 매우 만족하여 더욱 맛있게 느껴졌어요.
이렇게 준비된 고기와 감자 마늘까지 구워서 먹어봤는데 숯불로 굽기 때문에 풍미가 매우 진했어요. 구운 감자도 매우 맛있었고 고기도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소스에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었어요.
마무리로는 짜파게티를 시켜서 먹었는데 그냥 짜파만 나오는게 아니라 계란과 오이까지 올라가 있어 짜장면을 먹는 기분이 들었어요. 오늘은 이렇게 송촌동 고깃집으로 알려진 대전 생갈비맛집 전반장생갈비에 간 후기를 적어봤는데요. 송촌동에 거주하신 분들은 한번 가보시면 후회안하실거에요!